WD RED 3TB 구입 끝

powerofchoice2_1[1]

Western Digital에서 사용 중인 color branding. 복잡한 모델명보다 쉽게 다가온다. Synology NAS를 구입했지만 당시 HDD 값이 비싸기도 했고, 시끄러운 소리가 싫어서 WD GREEN을 구입했었고, GREEN을 비 Windows 계열에서 사용할 때 악명 높은 load/unload cycle count 문제로 WDIdle3를 사용해서 timeout값을 바꿔서 사용했었다. 그동안 BAD가 올라오면서 교체를 위해 구입한 하드까지 하면 새로 구입한 GREEN 2TB HDD의 갯수만 6이다.

FullSizeRender

그래서 구입하였다 WD RED 3TB! 한 달을 아마존과 국내 사이트들을 검색해보다 결국 이번에 다 구입하였다!

de57aa7a-1409-4832-8090-2c98b15974b6.jpg.w960[1]

WD RED PRO는 NASware 3.0이고 WD RED 3TB 모델은 NASware 2.0이 탑제되어 있다고 한다. 버전에 따른 자세한 기술적인 사양은 모르겠지만, NAS용으로 나온 모델인만큼 GREEN 보다는 내구성이 좋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구입하였다. 부디 이번엔 오래 버텨주기를! 1개는 2주 전에 구입하여 먼저 교체하였는데 확인해보니 load/unload cycle count 값이 800이 넘는다. 높은건지 낮은건지…

wd5741을 사용하여 head parking과 절전모드로 들어가는 시간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WDIdle3는 RED용이 아니기 때문에 이 툴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 것 같은데, Linux용 ELF binary가 제공되기 때문에, NAS에 장착한 상태에서 터미널 명령으로 간단하게 업데이트 가능하다. 링크에서 wd5741을 받아서 NAS에 올리고 root 계정으로 terminal이나 ssh로 로그인 한 다음에 파일 받은 곳으로 이동해서 ./wd5741 -dall 하면 끝! 알아서 적용 가능한 드라이브는 모두 적용한다.

기타:
WD 홈페이지에서 Acronis True Image WD Edition Software도 받을 수 있다. 이 툴 괜찮았던 것 같은데 WD edition은 무료로 배포하는건가? WD HDD만 지원하는 버전인가?

wdsfNas_Red[1]

2014-11-07
RED 모델을 이틀간 써보니… 소음이 살짝 거슬린다. 그래도 예전에 써봤던 바라쿠타같은 것에는 비할바가 아니다. GREEN이 워낙 소음이 없다보니 상대적으로 소리가 더 거슬리는 것이리라. 아무래도 소음 때문에 NAS를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할 듯 싶다.

2014-11-09
Synology NAS x86 CPU 모델들: